Chief Product Officer @ 퍼블리, 엑싯 경험
long term 성장을 위한 전략과 실행에는 팀빌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퍼블리에서 프로덕트 조직(SE, PD, PM)을 총괄하고, 베트남 진출과 위하이어 사업을 맡고 있습니다. 초기 멤버로 참여한 스타트업이 유니콘에 매각되어 엑싯을 경험했습니다.
스킬
경력 ・ 15년차
2016.05 ~ 현재
- Seed 투자 이후 첫 프로덕트 멤버로 합류. 시리즈 A, B 펀딩 기여(약 180억 원) - 위하이어(채용 SaaS) 사업 리드(런칭부터) 2021년 12월 ~ - 커리어리 베트남 사업 리드(런칭부터) 2021년 1월 ~ - 커리어리(커리어 SNS) 사업 리드(런칭부터) 2018년 ~ 2020년(MAU 100k 달성) - 퍼블리(구독기반 커리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프로덕트 리드(2016년 ~ 2018년) - CPO & CTO. Software Engineer, Product Designer, Product Manager를 포함한 제품 관련 조직 40+명 채용 및 매니지먼트 - 일부 CFO 역할 대행. 사업별 Budget, Forecast 및 전사 자금 관리 - 70+개의 SaaS를 주도적으로 도입하여 작은 조직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조직 운영
2013.10 ~ 2016.03
- 인도네시아 커머스 유니콘 Bukalapak에 인수됨. 이후 Bukalapak은 인도네시아 거래소에 상장 - 버추얼 커머스 itemku.com 사업 리드.(런칭 ~ 2년) - CTO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 프로덕트 팀 빌딩(10명 내외). 어려운 자금상황에서 신입 위주로 채용하여 교육 및 매니지먼트. - 전사 work flow 정비(커뮤니케이션 채널, 문서 정리, 태스크 관리 등)
2011.07 ~ 2013.10
- 정량 분석 리스크 매니지먼트 업무 수행 - 재무 안정성 지표 NCR(Net Capital Ratio) 관리. 전사 투자 활동 모니터링 및 이를 통해 재무재표 변동 예측. 신규 투자 업무시 Risk를 고려하여 빠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 - 규제 관련 금융감독원 보고 등 규제 관련 커뮤니케이션 업무 - 금융 공학 지식을 바탕으로 주식 관련 파생상품(옵션, ELS 등) 시장 리스크 계산
2007.05 ~ 2009.10
- MMORPG 허스키 익스프레스(2009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개발 - 초기 개발부터 라이브 운영까지 온라인 게임 개발의 전체 프로세스 경험 - 게임 피쳐 개발 담당자로서 아트, 기획 등 다양한 파트와 밀접하게 협업. 기술적인 제약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대체 방안 등을 제안함.
교육
2004.03 ~ 2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