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하게 카카오TV를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 | 커리어리

"과감하게 카카오TV를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플랫폼이 어딘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는 이용자는 지난달 1일 개편 이후 약 한 달 만에 800만명을 돌파했다. 총 콘텐츠 누적 재생 수는 5870만뷰에 달한다. 네이버 웹툰을 기반으로 한 ‘연애혁명’은 공개 이틀만에 100만 조회수를, 이효리가 출연한 리얼리티 ‘페이스아이디’는 38만 조회수를 달성하기도 했다. 계속 지켜보고 있는 중. 영상 플랫폼은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Bottom-up형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등)이고 하나는 Top-down형 (넷플릭스, 왓챠, 공중파, 카카오TV)등이 있다. 카카오TV는 덩치가 크고 무거운 기존 플랫폼들 대비 훨씬 경쾌하게 움직여서 양으로 승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조금씩 나오는 중. 관건은 내용. 그리고 바이럴,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이슈 메이킹.

'예능 대부' 이경규, 카카오TV로 간 까닭은

Naver

2020년 10월 14일 오전 6:4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