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구독 서비스 해설 no.1 OTT가 대세라고는 하는데 전체 영상 시장에서 어느 정도 규모인지 궁금하다면? 동영상 구독 서비스를 공부해야 하는데 어떤 자료부터 봐야할지 막막하다면? 일본 시장 중심으로 풀어낸 글이긴 하지만, 영상 비즈니스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제 번역 브런치에서 다뤄봤습니다. [주요 내용] -영상 콘텐츠 시장은 영화, 방송, 패키지, OTT로 크게 분류 -일본의 영상 콘텐츠 시장의 역사는 100년이 넘지만, 동영상 시장은 아직 걸음마 수준. -일본 영화 시장은 2조 원대에서 정체 -일본 방송시장은 40조 원대에서 정체 -일본 패키지 시장은 하향세. 4조 원 규모. -일본 OTT 시장은 성장세. 2조 원 돌파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는 방송이 압도적이나, 디지털화 가속화 -세계 영상 콘텐츠 시장 전체는 중국이 성장세 견인. 디지털화 강세 -전 세계 영화시장은 40조 규모. 느린 성장세 -전 세계 방송 시장은 400조 규모. 느린 성장세 -전 세계 패키지 시장은 17조 규모. 감소 추세 -전 세계 동영상 서비스는 40조 규모. 지속 성장세 -전 세계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 방송이 압도적이나, 디지털화 가속화 -OTT 관점에서 본 일본 영상 콘텐츠 시장의 특수성 -일본 방송시장은 광고에 의존. 시청자는 무료로 최고 품질의 콘텐츠를 소비 (해외는 그렇지 않음) -일본의 패키지 시장은 글로벌 대비 여전히 큰 존재감 -중국의 강렬한 존재감, 아직은 버릴 수 없는 일본

동영상 구독 서비스 해설 #1

Brunch Story

동영상 구독 서비스 해설 #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0일 오전 1: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