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a16z 파트너이자 프리랜서 애널리스트 베네딕트 에반스가 콘텐츠와 거대 IT 기업들의 역학관계를, 각 기업의 예시를 들어 설명했어요. 스트리밍 구독 모델의 흥행, 소비자 행동의 변화,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등으로 인해, 거대 IT 기업들이 콘텐츠를 전략으로 사용하기보다 마케팅과 홍보의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콘텐츠를 넘어 다른 비즈니스로 확장해나간다고요. 사실 이 글은 2017년에 작성됐는데, 그때 '애플이 넷플릭스를 사면 좋지 않냐'는 보도와 루머가 쏟아져나왔어요. 베네딕트 에반스는 이에 대한 내용과 함께 아마존, 구글(유튜브)의 예시를 들어 풍부한 관점을 제시합니다. 한 번 재미있게 읽어보세요~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Notion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6일 오전 1:3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