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소유한 기기들을 실제로 소유했다고 말할 수 있을가? 실제로 소유하고 있다면 기기들의 수리 역시 자유롭게 할 수 있어야한다. 그것이 정식으로 수리를 하는 것일 수 도 있지만, 개인이나 동네 수리점에서 대충 수리하는 것이 될 수도 있다. 현실은 이러한 수리에 대해서 제조사들이 통제를 하고 있고, 실제로 물건이 고장나면 대충 수리해서 쓰기보단 버리는 것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소비자는 언젠가는 이러한 통제에서 벗어날거라고 생각한다. 개인수리나 소규모 수리점 시장의 성장으로 연결될 것이다.

A "right to repair" movement tools up

The 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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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 30일 오전 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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