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랑 네이버쇼핑 그리고 네이버광... | 커리어리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랑 네이버쇼핑 그리고 네이버광고는 정말 선순환으로 잘 설계되어있음. 네이버쇼핑이 커질수록, 네이버는 당연히 더 많은 제품들을 올리고, 사람들끼리 최저가 경쟁 시키고, 그러면서 네이버 페이로 쉽게 결제하고 그 위에 포인트 꽃아주면, 사람들은 더 사게 되고, 네이버 페이 결제가 많아지면, 결제당 네이버페이 사용 수수료도 챙기고, 이 과정에서 쇼핑은 더 커지고, 그러면서 네이버쇼핑에 들어가는 검색광고 매출도 높아지고. 그러면 또 경쟁은 심화되고, 더 많은 셀러들이 들어오고. 그러면 소비자들은 네이버 쇼핑 더 들어오고. 한 번 사이클을 잘 설계해서 돌아가면 자전거에 힘 안줘도 돌아가듯, 네이버는 페이-쇼핑-광고의 삼박자를 알맞게 구성하면서 사이클을 돌려가는 중. 이번 분기 최대실적이라고 하는데, 사실 이번분기보다 다음분기랑 다다음분기가 더 기대.

진격의 네이버파이낸셜…이제는 삼성페이와 격돌

비즈니스워치

진격의 네이버파이낸셜…이제는 삼성페이와 격돌

2020년 11월 3일 오전 10:1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