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의 힘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1. ‘취향’과 ‘경험’이 소비 시장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떠오른 지금, 철학과 스토리로 무장한 ‘스몰 브랜드’의 힘이 커지고 있다. 2. 다변화되는 세상 속에서 소비자들의 취향은 (이미) 세분화됐다. 이제 소비자들은 평준화된 소비보다 (자신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한다. 3. 이런 변화 속에서 구독 경제와 맞춤형 소비가 떠오르고, 골목 상권의 부흥되며, 큐레이션도 발달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중심에 대형 자본 아니라, ‘스몰 브랜드’가 있다. 4. (또한) 소셜 미디어의 발달과 소득 증가는 이런 현상을 더 가속화하고 있다. 5. 스몰 브랜드가 힘을 가지려면, 스토리와 팬덤이 필요하다. 세계적인 마케터 제레미 D. 홀든은 “팬덤이야말로 약자가 강자를 이길 수 있고 작은 아이디어로 시장의 흐름을 단번에 뒤엎을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한다. 스몰 브랜드는 취향을 공유하는 소수의 마니아들 사이에서 팬덤을 형성하며 떠오르기 시작한다.

‘취향’과 ‘경험’ 저격…팬덤 만드는 스몰 브랜드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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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과 ‘경험’ 저격…팬덤 만드는 스몰 브랜드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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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5일 오전 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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