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의 미래 전략은 독립적 콘텐츠 스튜디오의 육성 1. BBC가 살아남기 위해, '콘텐츠 회사'로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2. 현재 BBC의 네가지 과제는 1) 뉴스 및 콘텐츠에서 중립성 수호, 2) 독특하고 파급력있는 콘텐츠 제작, 3) 온라인에 우선 가치를 둔 자원 활용, 4) 상업적 수익 확대다. 3. 리비 맥퀠런 BBC그룹 영상전략총괄본부장은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가 부상하면서 전통적 미디어가 큰 압력을 받고, 코로나19로 (이런 변화가) 더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BBC는 일회성, 선형적 시청방식의 콘텐츠를 넘어 모바일과 온라인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4. 특히 그는 "BBC 스튜디오를 BBC 내부 제작만이 아닌 제 3의 기관으로부터 콘텐츠 제작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독립적 경영 방침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5. 이에 따라 BBC는 경쟁자라 할 수 있는 넷플릭스 등과도 협업을 진행하고 미국 디스커버리와도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VOD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

콘텐츠 회사 변신에 속도내는 BBC, 수신료 인상에 매달리는 KBS

Naver

콘텐츠 회사 변신에 속도내는 BBC, 수신료 인상에 매달리는 KB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5일 오후 11: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