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의 미래 전략은 독립적 콘텐츠 스튜디오의 육성
1. BBC가 살아남기 위해, '콘텐츠 회사'로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2. 현재 BBC의 네가지 과제는 1) 뉴스 및 콘텐츠에서 중립성 수호, 2) 독특하고 파급력있는 콘텐츠 제작, 3) 온라인에 우선 가치를 둔 자원 활용, 4) 상업적 수익 확대다.
3. 리비 맥퀠런 BBC그룹 영상전략총괄본부장은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가 부상하면서 전통적 미디어가 큰 압력을 받고, 코로나19로 (이런 변화가) 더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BBC는 일회성, 선형적 시청방식의 콘텐츠를 넘어 모바일과 온라인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4. 특히 그는 "BBC 스튜디오를 BBC 내부 제작만이 아닌 제 3의 기관으로부터 콘텐츠 제작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독립적 경영 방침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5. 이에 따라 BBC는 경쟁자라 할 수 있는 넷플릭스 등과도 협업을 진행하고 미국 디스커버리와도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VOD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