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주의 기술 블로그 글쓰기』 수강 후기 -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 강의 『실용주의 기술 블로그 글쓰기』 의 내용을 정리하고 느낀 점을 공유합니다.
---
7월에 마지막으로 글을 쓴 후,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한동안 글쓰기를 쉬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글또가 끝나다 보니 강제로라도 글을 쓸 동기가 없어진 데다, 회사 일과 개인사 때문에 글쓰기에는 다소 소홀했던 것 같네요.
문득 올해 작성한 글의 개수를 세어보니 6개밖에 안 되더라구요. 이전에 비하면 많이 줄어든 숫자이기도 하고, 한 달에 하나의 글을 쓰는 것이 목표였는데 그것을 달성하지 못한 점도 아쉬웠습니다. 노력이 필요한 습관 은 유지하는 것이 참 어렵다는 것을 느꼈고, 지금이야말로 글쓰기에 대한 동기 부여가 다시금 필요한 시점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올해 8월에 글또 운영자이신 성윤 님이 만드신 강의 『블로그 페이지뷰 300만이 알려주는 실용주의 기술 블로그 글쓰기』 를 수강했습니다. 지금처럼 글쓰기에 대한 동기 부여의 필요성을 느낀 상황에서 해당 강의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https://wormwlrm.github.io/2025/11/02/Programmatic-Technical-Blog-Writing.html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1월 2일 오후 5:13
Great review! Your summary course gives a clear idea of its value and approach. Thanks for sharing your thoughts also, check out (https://blockblastsolve.net/) for some fun brain challe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