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가 달라도 기획자가 데이터를 처음 마주 대할 때 공통적으로 풀어나가는 문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풀어야 할 과제를 명확하게 정의한 다음 가장 처음 내부에 쌓인 매출, 재고, 발주, 재무, 고객 데이터 등을 보고 무엇이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인지 확인합니다. 거기서부터 시작이죠. •목표하는 지표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고유한 열쇠가 되는 변수를 알아야 한다 •정말 의미 있는 관계를 찾아야 한다

21화 전략 기획자의 데이터 핸들링

brunch

21화 전략 기획자의 데이터 핸들링

2020년 12월 17일 오후 10:0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