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가 진행될수록 실재적 경험과 직접 소통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더 커질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미래에도 중요한 채널로 존재할 것이다」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학 교수 조선비즈 인터뷰: "비대면 쇼핑 시대에도 오프라인 매장이 중요한 이유는 ‘실재적 경험’이라는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때문이다. 이는 디지털 세상에서는 채울 수 없는 가치이다. 디지털화가 가속화될수록 실재적 경험과 직접 소통에 대한 욕구는 더 커질 것이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은 쇼핑을 넘어 재미와 정체성을 발견하는 공간으로 소비될 것이다 미래의 유통은 ‘연결성(connectivity)’이 화두가 될 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없이도 얼굴과 손금, 음성으로 쇼핑이 가능하고,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상품 구매와 결제까지 하게 될 것이다. 또 땅에서는 로봇이, 하늘에는 드론이 상품을 배송할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소통하고 마실 가는 공간으로서의 성격이 강해질 것이다. 무인매장 같은 디지털 매장부터 아날로그 감성이 강한 공간까지, 다양한 형태의 매장이 존재할 것으로 보인다"

[2021 컨슈머]⑨ 황지영 노스캐롤리아대 교수 "리테일의 미래, 오프라인에 있다"

Naver

[2021 컨슈머]⑨ 황지영 노스캐롤리아대 교수 "리테일의 미래, 오프라인에 있다"

2021년 1월 17일 오후 3:0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