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의 중요성, 그리 | 커리어리

<기술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의 중요성, 그리고 신기술 홍보에 대한 현실> 어제 따끈따끈하게 올라온 네이버랩스의 비전을 공유하는 영상입니다. 예전부터 꾸준히 공부하고 봐왔던 네이버랩스의 영상과 기술소개, 컨셉과 비전들을 보면서 감탄했습니다. 그리고 컨셉을 기획하고, 그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얼마나 고민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기술이 훌륭하고 대단한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기술스타트업에게 있어 데이터와 레퍼런스는 생명과도 같죠. 하지만 B2B와 B2G의 수요에 대응할 확률이 높은 기술기업 특성상 내용이 다소 복잡하고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 청자의 이해와 상상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업계 사람이 아닌 이상, 혹은 업계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전문 기술자가 아니면 각자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방향이 다르고 그 그림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쉽게 말하다 보면 또 기술의 본질과는 다른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아직 이 기술로 바뀔 모습과 수요가 그려지지 않아서 일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스타트업들 중에 아주 훌륭하게 본인들의 비전을 제시하고, 시장성을 어필하는 회사들도 제법 있습니다. 고민하다 보면 결국 내가 부족한 것이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됩니다. 그래서인지 이곳에 와서 기획자와 마케터 분들의 코멘트를 보고 배우고자 하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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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6일 오전 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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