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e Zhuo의 Product thin | 커리어리

#Julie Zhuo의 Product thinking Product thinking*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Julie Zhuo의 트윗 스레드입니다. 페이스북에 있던 시절부터 looking glass 시리즈 블로그로 유명했죠. 트윗임에도 질문들이 좋아서가져와 봤습니다. (*디자인 띵킹의 연장선이라 제품 사고라고 번역하기에도 애매해서 원어 그대로 적었습니다.) ✅ 제품이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본능적으로 잘 알기 위해 가져야 할 것 1) 사람들의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가에 대한 호기심 2) 다양한 제품들이 왜 인기가 많고/없는지에 대한 이해 3) 신제품을 분석하는 습관 4) 좋은/나쁜 사용자 경험을 보는 눈 ✅ Product thinking을 위해 해야할 질문들 1) 제품X에 대한 크리틱: 어떤 결정이 현명하거나 하지 않은가? 그 이유는? 2) 내가 만약 그 제품의 리더라면 잠재 고객 Y를 이기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3)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디자인할 것인가? ✅ 어떻게 더 나은 관찰자가 될 수 있을까? 1) 내 경험과 제품에 대한 나의 반응을 관찰하는 것으로 시작 2) 그리고 친구들의 반응을 관찰 3) 그 다음 더 넓은 세상의 반응을 관찰 4) 마지막으로, 왜 반응이 그런지에 대해 호기심을 가질 것 ✅ 나의 product thinking을 개선하고 싶다면 두 가지 메트릭을 측정하라 1) 일주일에 제품/기능/서비스의 효과가 있거나 없었던 이유에 대해 몇 번의 대화나 회고를 하는가? 2) 일주일에 몇 개의 새로운 기능/제품/서비스를 시도해보았는가? 요즘 핫한 클럽하우스를 사용하며 case study를 해봐도 재밌을 것 같네요. 이번주도 화이팅입니다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Twitter

2021년 2월 7일 오후 9:55

댓글 1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