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미디어 스타트업 The Hustle이 | 커리어리

며칠 전 미디어 스타트업 The Hustle이 HubSpot에 인수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The Hustle은 매일 아침 발송되는 비즈니스 뉴스레터로 백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한 회사입니다. 발표 이후 The Hustle의 창업자이자 CEO인 Sam Parr가 트위터를 통해 매각을 결정한 이유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였습니다. 최근 한국에도 뉴스레터와 콘텐츠 스타트업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관련 업계에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할 만한 부문이 있어 주요 내용을 아래에 옮겨보았습니다. CEO Sam Parr가 말하는 인수 배경 매각 가격: 돈 관련 내용을 공개하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지만 공개하기 힘들다. 인수 배경: The Hustle을 창업할 당시에는 비즈니스 뉴스레터 독자를 모아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고, 그 돈으로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계획이었다. 초기에는 이메일에 광고를 게재하여 매출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광고에 의존하면 정말 말하고 싶은 내용을 전하기가 힘들다. 광고 매출은 첫 제품인 Trends를 만들기 위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수단이었다. 구매자: 그동안 많은 미디어 회사들이 인수 제안을 하였지만 우리는 거절해왔다. 광고 기반의 미디어 회사들이 하락세에 있었고, 그런 시류에 동참하고 싶지 않았다. 나는 항상 B2B SAAS 회사가 우리를 인수 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과감한 결정을 내릴 회사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HubSpot이 나타났다. 비즈니스 모델: 내가 생각하는 사업 모델은 좋은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여 구독자를 모으고, 그 구독자 중에서 소수의 제품 구매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런 사업 모델을 사용하면 광고 매출을 위한 낚시성 기사에 의존하지 않고도 최고의 콘텐츠 제작자를 모을 수 있다. HubSpot은 이 아이디어를 마음에 들어 했다. 차후 계획: 우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비즈니스 콘텐츠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다. 곧 다른 채널과 주제로 확장해 나갈 것이고 새로운 제품도 출시할 것이다. 또 최고의 세계 최고 수준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채용할 것이다. Sam Parr 트위터 원문: https://twitter.com/theSamParr/status/1357099442076270596?s=20

The Hustle 창업자가 직접 말하는 HubSpot 인수 배경

Medium

2021년 2월 9일 오전 12:3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