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페이스북 디자인 총괄 Julie Zhuo가 | 커리어리

전 페이스북 디자인 총괄 Julie Zhuo가 말하는 제품 피드백 주는 방법 페이스북에서 디자인팀을 이끌어 잘 알려진 Julie Zhuo가 말하는 제품 피드백 주는 방법. 굉장히 구체적이고 유용한 조언이어서 공유합니다. 1. 피드백을 주기 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 이 프로젝트가 어떤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지 - 주요 사용자가 누구인지 - 이 프로젝트의 목표가 무엇인지 위 내용이 합의되지 않으면 대화가 겉돌 수 있다. 2.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을 하며 제품 사용 흐름을 차례 진행한다. 회사 직원이 아닌 사용자의 입장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요 화면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end-to-end 흐름을 경험하도록 한다. 회사 직원과 사용자의 차이 회사 직원이 말하는 방식: 사용자가 X를 더 많이 클릭해야 하는데, 지금 디자인으로는 그럴지 확실하지 않네요. 사용자가 말하는 방식: 이 화면에 와서 Y를 할려고 하는데 X 버튼이 클릭하는 게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3. 사용자의 제품 사용이나 프로젝트의 성공을 저해할만한 요소가 있으면 모두 기록한다. 테크 업계가 아닌 일반 사용자의 언어를 사용할 것. 4. 이슈 목록을 정리하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에 가장 영향이 큰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한다. 이제 이 내용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전하면 된다. 5. 제품이 전반적으로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하는지 평가한다. 목표 달성, 목표를 어느 정도 달성, 목표를 달성하지 못함 등. 이렇게 요약을 하면 다음 피드백 내용을 조정할 수 있고, 전반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경우에도 개선점을 제안할 수 있다. 6. 사용 흐름 순이 아닌 중요도 순으로 피드백을 공유한다. 소중한 회의 시간을 가장 중요한 이슈를 논의하는 데 사용하라. 모든 이슈를 다루지 못해도 괜찮다. 나머지 내용은 이메일로 보내라.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제시한 이슈가 왜 의미가 있는지 상대에게 전달하는 것이 피드백의 주요 목적이다. 이후 나는 주요 이슈 요약과 함께 제품을 순서대로 사용하며 기록한 노트 전문을 공유하기도 한다. 7. 차후에 개선된 버전이 개발되면 다시 검토하겠다고 제안한다. 당신이 말한 피드백이 모두 반영되지 않을 것이란 점을 존중하라. 피드백을 받는 팀은 당신보다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을 것이고, 당신의 목표는 도움을 주는 것이지 정답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리드하라. Julie Zhuo는 트위터를 통해 제품과 디자인 관련된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트위터 팔로우 추천드립니다. 트위터 원문 링크: https://twitter.com/joulee/status/1338575853609861121?s=20

전 페이스북 디자인 총괄 Julie Zhuo가 말하는 제품 피드백 주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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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9일 오전 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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