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째 클럽하우스 얘기가 끊이지 않네요. 개인 | 커리어리

며칠째 클럽하우스 얘기가 끊이지 않네요. 개인적으로는 아직 접근해 보지도, 또 그럴 생각도 아직까지는 없지만 분석은 비교적 꼼꼼히 읽어보고 있어요. 그중에 기존 SNS 플랫폼과 비교한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어째 나만 빼고 다 클럽하우스 해... 하는 느낌이지만ㅎㅎ 트렌드 따라가기 너무 바쁜 세상, 저는 산에 들어가서 사는게 꿈이니까요?ㅎㅎ 늦출 수 있을 때까지 늦춰보겠습니다. 이렇게 의견 전해주시는 분들 덕이네요!

클럽하우스는 어떤 SNS 플랫폼을 잡아먹을까

brunch

2021년 2월 12일 오전 3:25

댓글 2

  • 예전에 카카오수다 그리고 현재 스푼라디오 같은 어플과 비슷하게 오디오기반인게 아무래도 제일 큰 특징이고, 급속으로 증가한 1인가정 및 코로나로 인한 “human interaction”이라는 요소를 채워주는 어플인거 같아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그리고 오디오기반으로 어떤 기업들이 이 시장으로 계속해서 뛰어들지, 각 회사 대표들이 있다라는 이유로 커지기도 했지만 “일반” 유저들에게 어떤 플렛폼이 될지 궁금하네요.

    작성

    ‘각 회사 대표들이 있다’고 말씀하신 것처럼 현재는 주요 인플루언서들을 위주로 확산중이고, 또 아이폰/초대장 과 같은 폐쇄성 때문에 오히려 말씀하신 일반 유저 관점에서는 새로운 권력을 만든다는 비판도 나오는 듯 해요. 저도 사용은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말을 얹기 조심스럽지만 일종의 하이클래스 사교클럽처럼 운영이 된다면 영 접근하고 싶진 않을 것 같아요. 무튼 현재는 베타 버전이라고 하니, 정식 버전은 어떻게 개선될지 기대는 됩니다ㅎㅎ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