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너무 싸서 오히려 고객이 사지 | 커리어리

"...“가격이 너무 싸서 오히려 고객이 사지 않는 것 같습니다”가 내 첫마디였다. 고객들의 머릿속에는 기존 서비스들의 가격이 이미 형성돼 있었고, 그 가격에 비해 말도 안 되는 파격적인 가격은 오히려 이 솔루션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질까 하는 의심을 들게 만든다고 판단했다. 기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가져오면 가격이 더 싸질 것이라고 기대하게 만들지만, 그 기대보다 오히려 더 싸기 때문에 의심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온라인이지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밀착 관리해준다는 신뢰감을 주기 위해 역으로 가격을 확 올렸다. 기존 업체들 가격의 1/2에서 조금 더 높은 수준으로 책정하기를 제안했다. 얼마 뒤 대표님께 정말 감사하다고 연락이 왔다. 실제로 가격을 두 배 이상 올렸더니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한다. 가격도 두 배에 판매량도 급증했으니 매출과 수익은 드라마틱하게 올라갔다."

가격 싸면 최고? 무조건 싸면 망한다!

Naver

2021년 2월 14일 오전 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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