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아이폰 천국' 일본서 7년만에 두자릿수 점유율 회복
Naver

제조사를 밝히지 않는 게 도움이 될 때 1. 국가 간의 갈등이 있을 때 : 한국과 일본은 항상 잠재적 갈등 관계. 2. 제조사 브랜드 자체가 큰 매력이 아닐 때 : 창업자나 CEO가 카리스마 덩어리가 아니면, 대부분 매력적이지 않죠. 3. 해당 제품 브랜드가 오래 갈 때 3의 경우, LG의 반례가 있습니다. 제품 브랜드명을 너무 자주 바꿔서, 브랜드의 통일성을 저해하고 나아가 회사 전체의 믿음을 낮췄죠.
2021년 2월 15일 오전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