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게 충돌하고 어울리는 이종결합에서 | 커리어리

"서로 다른 게 충돌하고 어울리는 이종결합에서 새로운 게 만들어진다." “광고에서 중요한 게 시대 문맥인데, 오천년 역사 동안 세계 중심이 돼 본 적 없던 나라가 지금은 ‘기생충’, BTS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인들이 우리를 이채롭게 보는 게 아니라 우리 문화에 빠져서 함께 즐기고 있다. 우리 시대 책무는 주변의 보석들을 찾아서 ‘이게 이렇게 만든 거다’ 하고 알리는 거다. 서구 문화로 획일화되지 않게, 인류 문화의 다양성에 기여하는 일이기도 하다.” “자극적인 것은 오래 가지 않는다. 광고 초년병 시절에 끊임없던 훈수가 ‘개그·자극을 더해라’였다. 그러나 그런 데 열광하는 사람이 동시에 의미 있고 감동적인 것도 찾는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사람을 향합니다’ 같은 카피가 수십년이 지나도 사랑 받는 이유 아닐까.” 광고계의 거장 박웅현 TBWA KOREA CCO가 또 한번 클래식에서 새로움을 찾았다. 대동여지도를 포함해 수원화성, 첨성대, 법화경 보탑도, 종묘, 조선왕조의궤 등 총 12편의 ‘문화유산 광고’ 시리즈를 제작. 우리의 유산을 고리타분하지 않게, 현대적으로 보여주는 가장 '박웅현다운' 프로젝트.

"19세기 혁신 대동여지도, 21세기 스타일로 소개합니다"

Naver

2021년 2월 15일 오전 3:1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