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객들은 온라인 공연을 유료로 보고 싶어 | 커리어리

>> 관객들은 온라인 공연을 유료로 보고 싶어하지 않는다 -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의 조사 결과 - 결론만 보자면, 사람들은 유료 온라인 콘서트를 원하지 않는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이하 ‘음레협’)는 지난 1월 한 달간 한국리서치에 의뢰, 3년 이내 유료 오프라인 공연을 관람한 전국 만 16세~49세 남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공연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 응답자 구성은 남성이 51.4%, 여성이 48.6%. - 무료 온라인 콘서트 유경험자는 58.1% (무경험자 41.9%) - 유료 온라인 콘서트 유경험자는 37.9% (무경험자 62.1%) - 좋아하는 가수 출연 시 지불할 의향: - 지불의향 없음(무료만 가능)이 14.0% - 1만원 미만이 28.9% - 1만원~2만원 미만이 24.5% - 2만원~3만원 미만이 14.0% - 3만원~4만원 미만이 9.7% - 4만원 이상이 8.9% **현재 K팝 그룹은 통상 3만 5000원부터 티켓 가격을 책정. - 관심 있는 가수의 경우, 지불의향 없음(무료만 가능)이 46.6%로 상승. - 결과는 2만 원 이상 결제 의향: 좋아하는 가수(32.6%) vs 관심 있는 가수(10.5%) - 그외 선호 기기, 시간, 플랫폼 등에 대한 자료가 있음. 처음으로 조사한 자료라는 점에서 의미.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2021년 2월 16일 오후 6:4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