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서비스의 '아하모먼트(aha momen | 커리어리

[우리 서비스의 '아하모먼트(aha moment)'는 무엇일까?] 신규 유저가 제품의 가치를 느끼는 순간을 뜻하는 아하 모먼트. 우리 서비스의 아하모먼트를 정의하고, 북극성 지표(핵심지표)로 삼을 때 조직의 집중도와 성과, 업무 능률까지 향상시킨다. 아하모먼트를 구축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로 우리 서비스의 아하모먼트를 찾고 성과지표를 재정의 해보자. ✅1단계. 기준 리텐션 이해하기 ✅2단계. 어떤 영향에 대한 가설세우기 ✅3단계. 가설 검증하기 ✅4단계. 적정 액션의 빈도 찾기 ✅5단계. 그래프로 점검하기 ✅6단계. 인과관계 파악하기 ✍️요약하자면 1. 기준 리텐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충성고객 행동을 리스트업해 가설을 세우고 2. 어떤 액션이 유지된 유저와 해당 액션을 한 유저간의 교집합을 최대화 할 수 있는지 찾고 3. 해당 액션이 실제 리텐션에 영향을 주는지 다양하게 테스트 하는 것

우리 제품의 아하! 모먼트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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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24일 오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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