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서 이커머스 자사몰이 필요한 이유 b | 커리어리

<브랜드에서 이커머스 자사몰이 필요한 이유 by TK브런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다 자사몰을 운영하게 된 이유. 1.이 질문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도 있는데 꼭 자사몰을 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 '매출이 얼마 나온다고 관리 채널 하나 더 늘리냐?' 이 이야기도 많이 들었습니다. 맞는 말이죠, 스마트스토어 하나 잘 하기도 어려우니까요. 2.예쁜 자사몰을 지향한 건 아니고, DATA 확보를 위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리타게팅 모수 확보 둘째, DATA 분석 툴 확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방문 후 이탈하는 고객 행동 DATA를 확보 하고 싶었고, GA를 붙여서 마케팅 채널 믹스를 다시 해보고 싶었습니다. 3.구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해서 3주 걸렸습니다. 첫 번째, 카페 24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템플릿 고르기 두 번째, 순정 템플릿 or 커스터 마이 제이 션 선택 세 번째, 계약 후 배너, 회원가입, 결재 등 작업 진행 네 번째, 구글 어낼리틱스를 붙이기 다섯 번째, 연동 테스트 후 오픈 4.추가로 전환율 개선을 위해 주력제품 상품상세도 리뉴얼 했습니다. 고객 리뷰와 짤 중심으로 바꿨습니다. 5.별도의 자사몰 운영여부는 두가지 기준으로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Case1)네이버 플랫폼 + 타 유통 채널 입점 비즈니스 -> 자사몰 운영 X Case2)자사몰/스마트 스토어 매출 비중 + 입점 매출의 밸런스를 중요 -> 자사몰 운영 O

브랜드에서 이커머스를 하려면 자사몰을 해야하는 이유

brunch

2021년 2월 24일 오전 8:2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