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콘텐츠로 만드는 법] 누구나 하는 생 | 커리어리

[생각을 콘텐츠로 만드는 법] 누구나 하는 생각을 콘텐츠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도 할 법한 생각인데?라고 느끼다가도 살아있는 한 끗의 디테일에서 차이를 느끼고 감탄하게 되는 콘텐츠를 만드는 생각노트님의 인터뷰입니다. 본업과 사이드 잡이 어떻게 시너지를 내는지, 텍스트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채널별로 어떻게 다르게 만드는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 ✍🏻 밑줄 친 문장 〰️ 본캐와 부캐는 시너지가 분명히 있어요. 본캐로서 소진되는 에너지를 부캐로 채워서 본캐에 다시 쏟는 선순환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일 이외의 것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것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일에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랬을 때 반응도 나쁘지 않았고요. 새로운 관점으로 일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 결국 매체 파워가 크지 않은 1인 블로거가 남들이 찾아보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 관점으로 승부를 볼 수밖에 없어요. 그것만이 '무기'가 되는 셈이죠. 그래서 제 관점이 잘 담겨있는 생각인지를 첫 번째 기준으로 봐요. 〰️ 두 번째는 '대중적 감각'에 부합하는지예요. 어떤 생각은 진짜로 제 일기장에 적어야 하는 것들이 있어요. 그런 것들은 콘텐츠가 되지 못하죠. 너무나 사적인 영역에 놓여 있는 생각이니까요.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각인지, 공감대가 형성된 이슈에 대한 생각인지를 두 번째 기준으로 보는 것 같아요. 〰️ 텍스트는 여전히 '고효율의 기록 도구'라는 생각이 들어요. 누구나 쉽게 내 생각을 기록할 수 있고, 공유할 수 있고 받아들이는 사람 입장에서도 큰 비용 없이 습득이 가능하죠. 같은 한 줄을 표현하더라도 텍스트로 적으면 10초도 안 걸리는데, 영상으로 한다면 몇 배 이상 시간이 필요하죠.

부캐 열풍...평범한 직장인이 10만명 유명 블로거 된 비결

Naver

2021년 3월 14일 오전 3:2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