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 재개봉 작품, 팬덤과 화제를 제대로 이 | 커리어리

[극장 재개봉 작품, 팬덤과 화제를 제대로 이용하는 왓챠] 💡 최근 영화관 재개봉 시기에 맞춰 작품을 수급하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왓챠를 보며 했던 생각입니다. - 왓챠에 3월 17일부터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작품을 비롯해 총 6편이 공개된다는 예고에 SNS 댓글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 극장가에서는 3월 4일에 같은 리마스터링 버전을 재개봉 했습니다. (한국은 극장 개봉 3주 이후 VOD로 넘어가는 것이 관례라니 조금 이르긴 하네요.) - 왓챠의 공개 시점에 볼 사람은 봤겠지만, (팬덤에 맞춘) 기발한 마케팅 콘텐츠와 아예 왕가위 감독 시리즈로 내놓는 것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 같습니다. - 그런 생각을 하던 중에 이번에는 왓챠 모바일 앱으로부터 <반지의 제왕>을 권하는 푸시를 받았습니다. - 역시 극장가에서 3월 11일 시리즈의 1편인 <반지의 제왕 : 반지 원정대>를 시작으로, 18일에는 2편과 3편의 재개봉이 예정되어 있더군요. (왓챠와 다른 점은 4K 리마스터링!) - 팬덤이 큰 만큼 "이건 가서 봐야해!" 하는 소비자들도 많겠지만, 아마 주타겟은 그런 로얄계층이 아니겠지요. 코로나19 상황도 한 몫 보탤 거고요. - 작년 12월에는 작품을 독점 공개 하면서 눈길을 끌었다면, 이번에는 극장 재개봉으로 다시 <반지의 제왕> 작품 자체가 주목을 받게 되자 놓치지 않고 마케팅을 진행하네요. - 애초에 '재개봉'은 웰메이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확실한 팬덤 공략과 영화관의 마케팅에 편승하는 것까지, 물 들어올 때 제대로 노를 젓는다고 생각했습니다. (+ 반대로 OTT가 그 물결을 일으킬 수도 있겠죠!)

"왓챠가 공개한 '통조림' 사진 때문에...댓글 창이 뒤집어졌습니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2021년 3월 14일 오전 4:4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