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립할 수 없는 프라이버시와 타겟팅 ] 최 | 커리어리

[ 양립할 수 없는 프라이버시와 타겟팅 ] 최근 애플과 페이스북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과 관련해 갈등이 깊은데요, 개인정보 활용에 대해 애플이 iOS 14부터 opt-out이 아닌 opt-in 정책으로 바꾼다고 하였던 것이 그 시발점이 되었죠. 유저로서도 사실 고민되는 지점이에요. 맞춤형 서비스는 환영이지만 그게 내 개인정보를 활용한다면 좀 찝찝하니까 말이예요. 최근 애플, 페이스북, 구글의 타겟팅 광고에 관한 이슈들을 파악할 수 있는 칼럼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다큐드라마 〈소셜 딜레마〉에서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우리의 주의(attention)을 광고주에게 상품으로 판매한다고 했잖아요. 모든 서비스를 유료로 구독해 이용할 수 있다면 그게 최상이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렵죠. 앞으로 인터넷의 방향은 어떻게 될까요? 어떤 방향이 바람직할까요? 참고링크로는 같은 필자가 쓴 애플과 페이스북의 갈등에 대한 칼럼을 넣어둘게요. 이것도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참고링크: http://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32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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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dibooks

2021년 3월 14일 오전 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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