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보안 놓치면 소 잃고 엉뚱한 외양간 | 커리어리

[IoT 보안 놓치면 소 잃고 엉뚱한 외양간 고친다] 아직 커리어리의 활용 방안을 정하지 못했지만 뭐든 써보고 생각하려고,, 쉬운대로 우리 회사 기사부터 스크랩 "인터넷에 연결되는 장치가 늘어날수록 사이버 공격 대상과 위험 요소도 함께 증가한다. 보호해야 하는 기기는 고성능 IT 장치를 넘어 저전력, 초경량 특성을 가지는 일상생활의 모든 사물에까지 확대되어 사이버 공격 시 개인 정보 유출이나 금전 피해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이 마비되거나 이용자들의 생명도 위협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IoT 제품과 서비스의 생애 주기 전 과정에 따른 보안 요구 사항들을 파악하고 보안을 내재화해야 한다." 📍 PSA (Platform Security Architecture) PSA Certified는 Arm Holdings가 6개의 글로벌 보안 업체 및 각국의 정부 기관과 협력해 만든 업계 표준의 보안인증 체계이다. PSA는 모든 유형의 보안 취약점으로부터 IoT 장치를 보호할 수 있도록 보안 설계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이를 기반으로 칩, 운영체제, 디바이스 업체들은 제품 설계의 초기 단계부터 생애 주기를 고려한 보안을 내재할 수 있다.

SDT 시스템 모듈, 업계 표준 보안인증 PSA Certified 획득

넥스트유니콘

2021년 3월 18일 오전 6:4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온디바이스 AI, IoT에 생명력을 불어넣다] 기존 인공지능 기술은 중앙 서버나 클라우드 기반으로 작동한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복잡한 AI 알고리즘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장점이 있으나, ▲높은 네트워크 의존성 ▲지연성 ▲클라우드 비용 ▲데이터 비용 ▲통신 과정 중 정보 유출 등 많은 단점들이 존재한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온디바이스 AI가 주목을 받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AI는 네트워크가 단절된 환경에서 제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다. 각 기기에서 수집한 정보가 이동 및 저장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 민감정보 유출 문제도 해결이 쉽지 않다.” “온디바이스 AI 기술의 핵심은 경량화. 통상 원본 알고리즘 대비 정확도 손실을 10% 이내로 방어하면서, 데이터 볼륨을 얼마나 축소하느냐가 기술 수준 척도가 된다.” 📍 온디바이스 AI (On-device AI) 데이터 센터나 클라우드가 아닌 로컬의 디바이스에서 데이터를 바로 처리하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AI 사피엔스 시대]휴대폰·세탁기 자체 연산...온디바이스, IoT에 생명력 불어넣다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