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 있는 동안 '일잘러의 성장비법'이란 주 | 커리어리

파리에 있는 동안 '일잘러의 성장비법'이란 주제로 라이브 인터뷰를 했어요. 질문 중, 개인적인 시간관리 방법은 블로그나 페이스북에도 노출하지 않은 '나름' 비법이었는데, 라이브에서 얼떨결에 방출해 버렸네요.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일잘러의 기준 - 지금 일을 어떻게 더 효율적/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질문할 수 있는 사람 (이건 본능적인 듯) - 문제를 분석해서 단순화하는 능력 (그래야 핵심 요소에 리소스를 집중 투입할 수 있음) - 업무에 대한 주도석 (스스로 길을 만들어가야 혁신을 찾음) ■ 일잘러가 되려면 뭘 해야 하나? - 같은 일을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경험 쌓기 - 입증된 일잘러들과 협업하기 ■ 자신이 일잘러인지 셀프 체크하기 - 지금 내 일을 통해 충분한 수입이 들어오는가? - 나와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주변에 많은가? ■ 여러가지 업무를 한번에 하는 방법은? - 업무 간의 연결성을 파악해서 상위 개념으로 정리 - 관리해야 할 대상의 최소화 - 날짜 기반이 아닌 마일스톤 기반 일정관리 - 손으로 작업하기 전 머리로 드레프트 만들기 ■ 기획서 한 시간만에 쓰는 법 - 기획 의도 : 우리가 이 프로젝트를 해야하는 솔직한 이유 - 나의 이익 : 성공했을 때 내가 얻고 싶은 것 - 너의 이익 : 성공했을 때 상대가 얻을 수 있는 것 - 성공을 위한 너의 투자 : 돈/시간/네트워크 -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 - 그 중에서 내가 가진 것 (구체적인 증거와 함께)

[인터뷰] 변화의 시대, 일잘러의 성장 비법 - 잔디 블로그

업무용 협업툴 JANDI 블로그

2021년 3월 19일 오전 4:08

댓글 1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