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자동차의 핵심은 엔진이죠. 전기차의 | 커리어리

내연기관 자동차의 핵심은 엔진이죠. 전기차의 핵심은 배터리입니다. 전기차 가격의 40%가 배터리 가격이에요. 지금까지의 완성차 업체들은 배터리를 공급받아 전기차를 만들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삼성 SDI, LG 화학이나 SK 이노베이션스. 이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배터리 회사들이 피튀기는 경쟁을 벌이고 있죠. 하지만 완성차 업체들의 반격이 시작됐습니다. 이제 차체 배터리를 생산하겠다고 나선 거죠. 폭스바겐과 테슬라가 대표적입니다. 발표 이후 LG 화학의 주가가 뚝 떨어지기도 했죠. 테슬라도 자체 배터리를 만들겠다고 이미 오래 전에 선언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자동차 역사 이래 최초로 갑과 을이 뒤바뀌는 시점에 있다는 분석도 내놓습니다. 배터리 업계에서는 언젠가 한 번은 겪어야 하는 성장통으로 이해하는 분위기가 지배적이네요. 완성차 업체가 배터리 생산에 나서더라도, 지금까지의 노하우와 투자, 성장의 결과물을 뒤집기는 쉽지 않을 거라는 전망이죠. 어떤 식으로든, 정말이지 업계의 판도 자체가 흔들리는 무한 경쟁의 서막이 열렸습니다.

폭스바겐이 문제가 아니다...전기차 주도권 놓고 車-배터리 '격돌'

Naver

2021년 3월 22일 오전 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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