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언급이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H | 커리어리

"코로나 언급이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Huang, Y., & Sengupta, J. (2020) 논문 인용 본 논문에 따르면, 질병에 대한 단서(언급, cue)가 있으면 전형적인 제품보다는 비전형적인 제품을 선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똑같은 주스를 선택할 때에도 흔한 오렌지 주스보다는 흔하지 않은 석류주스를 선택하게 된다는 것이죠! 그 이유는 전형적인 제품이 많은 사람들과 관련 있을 것이라고 무의식적으로 연상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만 모든 질병에 대해 그런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코로나 처럼 전염성이 있는 질병에만 나타나고, '손소독' 과 같은 감염 예방이 소개되거나 제품 자체가 전염과 관련이 없는 제품이면 이 효과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코멘트] 생각해보지 않은 영역이여서 신기했어요! 제품을 선택할 때에도 인간에게는 본능적으로 감염을 피하려는 유전자가 있나봅니다. 잘 생각해보면 실제로 감염과는 관련이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사실 항상 적용되는 효과는 아닐 것 같은데 그래도 생각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논문 출처: Huang, Y., & Sengupta, J. (2020). The influence of disease cues on preference for typical versus atypical product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7(3), 393-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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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28일 오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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