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와 소프트웨어 엔지니 | 커리어리

‘모든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알아야 할 10가지 디자인 패턴’ > Any business exists to solve a real human problem. > 모든 비즈니스는 실제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10가지 디자인 패턴을 설명하는 글이다. 특이하게 6가지 비즈니스 문제를 중심으로 각 패턴을 소개한다. 각 패턴이 해결하는 비즈니스 문제를 정의하고 예제를 활용해 패턴을 설명하는 방식이다. 원리와 사용법만 알려주는 일반적인 패턴 설명은 ‘그래서 어디에 사용하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명확하게 제공해주지 못한다. 하지만 이 글은 문제를 중심으로 설명을 시작하기 때문에 각 디자인 패턴의 용도와 사용법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중심이 되는 비즈니스 문제 6가지 1. Availability 2. Scalability 3. Resiliency 4. Data Management 5. Performance 6. Security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디자인 패턴 10가지 1. CQRS - Command Query Responsibility Segregation > Scalability and Performance 2. Anti Corruption Layer pattern > Data Management, Security 3. Circuit Breaker Pattern > Resiliency, Fault Tolerance 4. Scalability, Resiliency and Performance > Event Sourcing 5. Publisher-Subscriber pattern > Scalability, Resiliency, Fault Tolerance and Performance 6. Sharding Pattern > Scalability, Data Management and Performance 7. Strangler Pattern > Data Management 8. Saga Pattern > Data Management, Security 9. Throttling Pattern > Availablity, Resiliency 10. Static content hosting pattern > Availablity, Performance

10 Design Patterns every Software Architect must k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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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28일 오후 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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