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에 갔다가 리테일 미디어 회사인 사운드그래 | 커리어리

성수에 갔다가 리테일 미디어 회사인 사운드그래프 정동관 대표님을 만나다. 이 회사 쇼룸에 전시되어 있는 수많은 디지털 화면을 보고 리테일 디지털 사이니지에 있어서도 한국이 가장 앞서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다. 스타벅스에 가면 보이는 다양한 디지털 화면들이 이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메뉴 이미지를 통으로 그냥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재고 상황에 따라서 메뉴가 바뀌고 'Sold Out' 등의 표시가 자동으로 된다고. 음료가 나오면 몇 번 손님 음료라고 알려주는 긴 막대형 스크린 등은 전세계 스타벅스중 한국밖에 없다고 함. 정사각형 스크린에 인스타그램 프로모션 광고들이 자동으로 나오게 하는 것도 재미있고, 특히 편의점에서 상점주가 맥주 등 바코드를 스캔하면 POS와 연동시켜 바로 뒤에 있는 스크린에 맥주 광고가 즉각 나타나도록 하는 것도 흥미로운 시도.

사운드그래프

Soundgraph

2021년 3월 29일 오전 2:1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