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이 서비스를 쓰면서 ‘평생 동안 느끼 | 커리어리

1. 고객이 서비스를 쓰면서 ‘평생 동안 느끼는 가치'를 계산하는 LTV는 회사에서 챙겨야 할 중요 지표 중 하나인데요. 2. 한 명의 고객을 유치하는데 드는 비용(CAC)보다 LTV가 훨씬 높아야 건강한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고, LTV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데 얼마만큼의 마케팅 비용을 써도 되는지도 대략적으로 나오게 되죠. 3. 보통 LTV는 '평균 구매 가격'에 '평균 구매 빈도'를 곱한 다음, 여기에 고객의 평균 기대 수명을 곱하는 방식으로 계산하는데요. (=평균 구매 가격 X 평균 구매 빈도 X 고객의 평균 수명) 4. 결국 LTV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서 고객이 더 많은 것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거나 더 자주 물건을 사게 하거나, 더 오래 서비스를 쓰도록 만들어야 하는데요. 다른 지표뿐 아니라, LTV를 높이기 위해서도 ‘고객 만족도’와 ‘리텐션’은 꽤나 중요한 요소인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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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29일 오전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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