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의 본질을 이해한다는 것💡] 런드리고 자 | 커리어리

[업의 본질을 이해한다는 것💡] 런드리고 자주 이용하시나요? 처음으로 런드리고라는 서비스를 접하고 키트를 배송 받았을 때, 고객 접점마다 브랜딩이 너무 잘 돼 있어서 꽤 감동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창업가 인터뷰를 보니, ‘세탁업’의 본질에 대해 오랫 동안 고민한 흔적이 엿보여 또 한번 감동을 받았습니다. 런드리고는 세탁 비즈니스의 근간에 신뢰(“내 물건이 남에게 맡겨졌다 돌아오기 때문에 신뢰도가 중요하다”)와 편의성이 있다고 봤고, 이 초점 아래에서 비즈니스를 푼 듯합니다. 세탁 자동화로 퀄리티를 높임과 동시에 모든 과정을 고객에게 노출해 신뢰를 구축하고, 이를 비대면 배송으로 연결해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비즈니스 구조 또한 이 두 축을 중심으로 효율화 되고 있고요. 샌프란시스코 여행 당시 차량 파손을 당하고 나서 세탁물의 비대면 배송 아이디어를 냈다는 것도 재미있네요.

[스타트업]#1 빨래 혁신의 런드리고, 조성우 인터뷰

조선일보

2021년 3월 30일 오후 12:2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