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채널이 변화할수록 측정해야할 성과 역 | 커리어리

✨마케팅 채널이 변화할수록 측정해야할 성과 역시 고도화된다. - 마케팅 채널이 다변화 될수록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노출 비용이 지속되지 않도록 성과측정 역시 고도화를 요한다. - 개별 마케팅 채널의 정확한 성과 측정이 더 중요함에 따라 채널별 기여도를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와 시장 역시 빠르게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이를 돕는 다양한 어트리뷰션 툴이 등장한다. - 채널 다각화에 따른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으로 채널 기여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데이터적 성과 측정 규모는 더 커질 것이므로 순수 마케터에게 다 맡길순 없는 법! 리소스를 고려했을때 마케팅 조직 내 데이터팀을 꾸리는 것은 필수! - 마케팅이 눈에 보이게! 만드는 성과 관리는 해결이 보이지 않는 난제를 풀 수 있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리소스 효율과도 연결된다. ✍️성과관리의 필요성과 툴 활용 및 기여도 알고리즘 이론까지! 이렇게 알찬 아티클이 있나😭 마케터가 고민하는 데이터적 성과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글!

마케팅이 눈에 보이게

brunch

2021년 3월 31일 오전 10:4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