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첫 회의, 회의 준비의 기본 - 회의의 | 커리어리

20. 첫 회의, 회의 준비의 기본 - 회의의 목적부터 생각한다 “직장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게 바로 회의다. 회사는 여러 사람이 함께 일하며 공동의 성과를 만들어 내는 곳이기 때문이다. 공동 작업을 위해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고 거기 맞춰 업무를 배분하며, 그런 각자의 결과물이 모여 하나의 성과가 이루어진다. 이런 과정을 보면 회의는 핵심적인 업무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직장인이 받는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이 회의이기도 하다. 회의하느라 일할 시간이 없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인데, 이는 회의를 제대로 운영하지 못해 생기는 문제다.”

일의 기본기 #20. 첫 회의, 회의 준비의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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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3일 오전 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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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발간한 패션포스트 79호에 오랜만에 기고해서 제 글이 실렸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PMF''라는 제목으로 기업이 살아남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가 시장에 얼마나 부합하는가'가 최우선이고 이 조건에 충족하지 않으면 어떤 기술도 소용없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업성장을 위해 PMF(Product-Market-Fit)에 맞춰 사업을 과감하게 피봇팅한 실제 스타트업 사례들도 넣었습니다.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스타트업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PMF’ > 마케팅은 삐딱하게/강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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