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량 번쩍배달 B마트 어디까지 왔나 💰] | 커리어리

[초소량 번쩍배달 B마트 어디까지 왔나 💰] 🏷큐레이터평 지난해 편의점 3사( CU, GS, 세븐일레븐)의 매출이 백화점 빅3(롯데,현대,신세계)의 매출을 최초로 추월했습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위주로 편성되어 있었던 유통업계의 전반적인 랜드스케잎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인데요. 20년 배민 매출은 1조 1천억, 이 중 b마트 매출액은 2187억원으로 19년 대비 4배 이상 성장하며 배민 사업에 신성장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출은 늘었으나 외주용역비 등 고정비로 인해 아직 수익을 내기는 어려워보입니다. 거점을 늘리면서 상품 보관을 위한 시설투자에도 초기비용이 많이 들어가고요. 하지만 ‘B마트’는 최근 최소주문금액을 기존 5000원에서 1만원으로 늘리고 수수료 체계도 다시 점검하고 있다고 하니 수익성까지도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넘버스]논란의 'B마트', '배달의민족'보다 더 무섭게 성장했다

Naver

2021년 4월 4일 오전 2:56

댓글 2

  • 글 잘 읽었습니다 🙏🏻 한 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요, B마트는 사입 구조라서 거래액이 아니라 매출로 바로 잡히지 않나요? 거래액 1.1조는 어떤 기준인지 해서요!

    작성

    안녕하세요! 꼼꼼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1.1조는 배민 전체 매출액인데 거래액이라고 잘못 표기되었었네요. 수정 완료되었습니다!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