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이 성공하려면 좋은 제품 이상으로 제품이 | 커리어리

제품이 성공하려면 좋은 제품 이상으로 제품이 속해있는 시장이 중요합니다. 클럽하우스라는 제품은 처음 경험이 매력적이었지만 간은 제품을 한국 시장에서 출시했어도 동일한 방식의 성공이나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지에 대해선 물음표가 붙네요. 클럽하우스가 한국에서 런칭했다면 어떤 방식과 형태로 포지셔닝 하게 될지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았습니다. 이 글을 적은지, 6개월 가량 되었는데 그사이 클럽하우스의 열풍이 거세게 일었다가 이젠 조금 잠잠해진 듯 보입니다. 이 또한 시장에 그 원인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품의 지속 가능한 성장은 정말이지 너무 어려운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클럽하우스를 한국에서 창업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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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5일 오후 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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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밸리 유명 VC인 세쿼이아 캐피털의 데이터 과학팀이 만든 Data-informed Product Building 을 번역한 글입니다. 1화인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에서는 제품의 성장 단계를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성장 지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알려줍니다. 페이스북 등의 컨슈머 앱을 만들고 계신 팀에 도움이 될만한 자요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제품 만들기 - #1.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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