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on Fried의 'Validation | 커리어리

Jason Fried의 'Validation is a mirage'를 읽었습니다. 아티클의 핵심 메시지는 '제품이 출시되기 전까지 제품을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글에서 ‘한 조각의 파이를 먹으면 전체 파이를 평가할 수 있겠지만 제품은 파이와 같지 않으며 모든 것들이 결합하여 전체를 이루어야 검증 가능한 상태가 된다’는 메시지를 강조합니다. 실리콘밸리 발 프로덕션 방법론에 회의적인 베이스캠프 다운 글이 아닐까 싶네요.

사람들이 착각하는 Mvp에 대한 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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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5일 오후 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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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밸리 유명 VC인 세쿼이아 캐피털의 데이터 과학팀이 만든 Data-informed Product Building 을 번역한 글입니다. 1화인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에서는 제품의 성장 단계를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성장 지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알려줍니다. 페이스북 등의 컨슈머 앱을 만들고 계신 팀에 도움이 될만한 자요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제품 만들기 - #1.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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