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샌드박스, 디지털 커머스 업무협약 | 커리어리

BGF리테일-샌드박스, 디지털 커머스 업무협약 체결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 BGF리테일은 오는 22일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주호민과 콜라보한 가공란 시리즈를 시작으로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획한 간편식사, HMR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 온라인 채널 간 콜라보레이션 : BGF리테일은 CU 인기 상품을 활용한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소속 크리에이터의 대표 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된 다양한 영상은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공개된다. 📌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 BGF리테일은 CU에서 진행하고 있는 미아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아이CU’, 환경보호 캠페인 ‘Be Green Friends’ 등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크리에이터와 함께 알리고 MZ세대의 캠페인 동참을 독려할 계획이다. 📌 “편의점 핵심 소비층인 MZ세대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MCN 기업인 샌드박스와 손잡았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샌드박스와 디지털 커머스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 💡 느낀점 ㄴ BGF리테일은 KBS 예능 프로그램인 '편스토랑'의 제작지원을 맡아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판매하며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CU에서 판매된 편스토랑의 메뉴는 누적 판매량 88만 여 개에 달한다. ㄴ 이러한 앞선 성공사례에 힘입어 MCN 기업인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통한 신상품 출시와 마케팅들의 효과는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ㄴ 단, 각 크리에이터의 특징이나 컨셉에 어울리면서도 그 크리에이터들을 좋아하는 타겟들을 분석하여 콜라보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논란이나 사건사고에 대하여 민감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선정에 있어서도 신중하고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샌드박스-BGF리테일 맞손...새로운 커머스 마케팅 눈길

정보통신신문

2021년 4월 6일 오전 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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