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란 무엇일까? 샤오미에서 로고 업데이트를 | 커리어리

로고란 무엇일까? 샤오미에서 로고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수학 공식을 통해 3이라는 숫자를 도출했고 내적인 영혼을 담아 샤오미 로고에 적용했다가 골자인데요. 샤오미 아이덴티티 중 무엇을 강조하는지 알 수 없는 업데이트입니다. 샤오미가 우주공학처럼 수학적인 집착을 보여주는 브랜드도 아니고, 내적인 영혼을 담아 철학을 전파하는 브랜드도 아니라는 생각도 들고요. 만약 이러한 인상이 없었기 때문에 강조하기 위해서라면 로고 업데이트만으로는 부족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시지를 표현하는 이러한 방식은 주로 컨템포러리 아트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쉽게 말해 멋지고 추상적인 의미를 담고 사람들이 여러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 표현 방식이죠. 가장 익숙한 사조는 아마 미니멀리즘일 것입니다. 다만 미니멀리즘은 명확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했습니다. 제작자가 자신의 의도대로 감상자의 생각을 고정하기 위해 이런저런 장식 요소를 추가했던 당시의 예술상에 대한 반기로, 제작물에 을 감상자가 스스로 해석 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요소만을 남기는 사조였습니다. 아트와 다르게 브랜드 디자인에서의 개선은 기존의 인식과 기억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더 나은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행동일텐데 샤오미의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하는 이미지와 메시지가 드러나지도 않으면서 다양하게 해석할 여지조차 없는 것 같습니다.

하라켄야의 샤오미 로고 업데이트는 터무니가 없다.

brunch

2021년 4월 7일 오전 1:3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