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er와 PM의 중복된 업무에 대한 설문조 | 커리어리

[UXer와 PM의 중복된 업무에 대한 설문조사] NNgroup에서 372명의 UXer와 PM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고, 이들 사이에 중복된 업무가 많으며 혼란과 비효율성을 야기한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그동안 현업에서 기획자에게도 UX 디자이너에게도 많이 들어오던 이야기라 제목을 보고 바로 눈이 갔어요. 설문 결과 몇가지 요약해보았습니다. - PM과 UXer 모두 서로의 업무가 중복된다고 느끼며, UXer들이 조금 더 느끼고 있음. - 중복된다고 느끼는 직군 PM이 중복된다고 느끼는 직군은 마케터, PO, UX 등 UX가 중복된다고 느끼는 직군은 PM, PO, 개발, 마케터, CX 등 (UX가 대부분의 조직에서 자신의 롤이 모호하다고 느끼고 있었음.) - 중복 작업은 업무 만족도를 떨어뜨림. - 중복 작업의 주된 원인으로 꼽은 것은: 옳은 일을 하려는 욕구, 리더십의 부재, 중복 작업자들이 스스로 그 일을 할 스킬이 있다는 믿음. 흥미로웠던 건 설문결과, 참여자들은 서로를 비난하거나 “우리 vs, 그들”의 구도를 만들기 보다는 균형을 잡고 싶어했고 서로의 역할에 대해 감정이입을 하기도 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조금 더 조화롭게 일하고픈 마음은 모두 마찬가지가 아닐까 해요.

UXers and Product Managers Both Say Others Intrude on Their Work

Nielsen Norman Group

2021년 4월 7일 오후 2:3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