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과 무선 기기의 보급 확장으로 | 커리어리

코로나19 확산과 무선 기기의 보급 확장으로 오디오 콘텐츠가 부활하고 있습니다. 음원 콘텐츠를 주력했던 음원 플랫폼들도 독자적인 오디오 콘텐츠를 생산하며 종합 오디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모습입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멜론과 플로, 스포티파이 등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음원 플랫폼들은 최근 라디오 콘셉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잇따라 내놓는 한편 관련 투자를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에어팟, 버즈와 같은 무선 기기의 보급 등으로 팟캐스트와 오디오북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자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 것입니다.

다시 뜨는 오디오 시장...음원 플랫폼의 재포지셔닝

아시아경제

2021년 4월 9일 오전 10:4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