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의 자신감(?) 전세계 2억명 이상 | 커리어리

✅ 넷플릭스의 자신감(?) 전세계 2억명 이상의 유료 사용자를 보유한 넷플릭스가 5년 넘게 유지하던 '1개월 무료 체험'을 폐지했다. 이전에는 구독료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 서비스인지 소비자가 판달할 수 있는 체험 기간을 1달 무료로 주었다면 이제는 OTT 시장 지배력과 경쟁력도 높아졌기에 굳이 1개월 무료 체험기간을 제공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게다가 작년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안 생활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의 입지는 더욱더 단단하게 굳어졌다. 시장내 구독자 증가 한계에 부딪힌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단속' 과 '요금 인상'을 통해 추가 성장 동력을 얻으려고 하고 있다. 아마존프라임, 디즈니플러스 외에도 각 국가별로 수많은 로컬 경쟁사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발굴과 발빠른 컨텐츠 제휴가 주요 승부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OTT 공룡'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 중단... 수익성 강화 나섰다

www.donga.com

2021년 4월 9일 오후 2:5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