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초기 스타트업의 목표는 Product/Market Fit일 것이다. Product/Market Fit은 말 그대로 제품이 어떤 특정 시장에 잘 들어맞는 상태를 일컫는데, 결국 고속 성장과 스케일에 앞선 초석을 얘기한다. 그러나 또 Product/Market Fit만큼 스타트업 업계에서 각자의 기준과 생각이 다른 애매한 용어가 없을 것이다. 최근에 미국의 VC 안드리센 호로위츠 (Andreessen Horowitz)로부터 약 $33M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another" 이메일 클라이언트 스타트업 슈퍼휴먼(Superhuman)이 어떻게 Product/Market Fit을 찾았는지, 데이터를 통해 Product/Market Fit을 확인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

How Superhuman Built an Engine to Find Product/Market F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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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6일 오후 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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