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안전 테스트, 그 끝판은?] 볼보의 | 커리어리

[볼보의 안전 테스트, 그 끝판은?] 볼보의 The Ultimate Safety Test 캠페인이 TV를 보던 내 눈길을 끌었다. 이 CF를 통해 볼보는 '차량 자체의 사고도 운전자와 그 가족을 위협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가장 큰 위협은 기후위기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볼보의 전기차 생산 계획에 자연스럽게 맞물리도록 했다. 그간 볼보의 브랜드 이미지가 독보적으로 '안전Safety'이었던 점을 고려할 때, 그 이미지를 세련되게 강화한 캠페인이라 볼 수 있다. 현재가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의 시대인 건 이미 많은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다. 여기서 단순하게 '환경' 또는 '기후위기' '전기차' 등을 단편적으로 이야기하는 건 충분히 앞서있지 않다. 볼보는 한 발짝 더 들어갔다. 비즈니스의 드라이브가 곧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창출한다는 '공유 가치 창출Creating Shared Value'의 관점으로 전기차 사업을 보고 있다고 느껴진다. 적어도 이 캠페인에서는 말이다.

The Ultimate Safety Test

YouTube

2021년 4월 13일 오후 12:5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