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D2C 비즈니스 모델이 주목받고 있을까? | 커리어리

<왜 D2C 비즈니스 모델이 주목받고 있을까?> 1. 요즘 붐처럼 불고 있는 D2C 비즈니스는, 지금까지 플랫폼에 의존해 성장했던 방식에 탈피해 사업자가 고객과 독자적인 관계를 맺는 사업 모델을 말한다. (Direct to Consumer) 2. 그럼 왜 D2C 비즈니스가 뜨냐고? 이유는 단순하다.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브랜드와 좀 더 원활하게 연결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3.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체 고객의 3분의 2는 브랜드과 직접적으로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한다. 게다가 중간에서 수수료를 받는 플랫폼이 없으면, 기업은 고객에게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또한, 회사는 마케팅과 유통 등 판매 전 과정에서 좀 더 강력한 통제력을 가질 수 있다. 4. 따라서 고객의 페르소나가 명확한 브랜드들은 고객과 직접적으로 연결될수록 훨씬 더 유연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다. 플랫폼의 눈치를 보지 않고, 고객에게 필요한 것들을 그때그때 제공할 수 있으니까. 5. 다만, D2C 브랜드는 플랫폼의 의존도가 낮기 때문에, 콘텐츠를 잘 활용해야 꾸준히 신규 고객들을 잘 확보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를 통해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계속 찾아야 한다. 그래야 지속적으로 발전되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6. 모든 기업이 D2C기업이 될 필요는 없지만, 고객은 점점 더 좋은 경험을 원하고, 점점 더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원하기 때문에, 앞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들은 대부분 D2C 기업일 것이다.

DTC (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 모델이란?

Openads

2021년 4월 22일 오전 6:46

댓글 1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