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순증이 중요한 이유> | 커리어리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순증이 중요한 이유> 넷플릭스 가입자 순증이 많이 떨어졌다는 소식인데요. 꽤나 크리티컬하게 시장은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구독 모델 자체가 어느정도 모수가 쌓이면 구독 해지율이 통계적으로 일정 수치에 수렴하고, 그러면 그 값에 따라서 base 구독자 * 연간 발생하는 매출 + (신규구독자 - 신규 구독자 유치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에 따라서 기계적인 계산이 가능하거든요. 넷플릭스가 목표치로 찍었던 숫자에 비례해서 마케팅을 했을텐데, 그 숫자에 도달하지 못하면 돈이 더 들어가고, 한번 안좋은 사이클로 흘러가면 비즈니스 자체가 많이 힘들어질수도 있고요. 구독모델은 그 자체로도 파워풀하지만, 계속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계산해야한다는 게 참으로 어렵기도 한 비즈니스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8조, 영익은 2조원 가량이네요. 놀라운 수치임에는 맞고요.

코로나 특수 끝났나... 넷플릭스 신규 가입 '뚝'

조선일보

2021년 4월 22일 오후 2:0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예전에 번역한 Altos Ventures의 글입니다. 제목은 [Why Big, Why Now, Why You?]라는 제목인데요. 마치 예전에 첫 회사 인터뷰 때 준비하던 내용들이 새록새록 생각나는 글이었습니다. 원문 링크를 하이퍼링크로 연결드리고, 원문과 함께 - 의역한 한어를 적어두었습니다.

#7 [번역] [Why Big, Why Now, Why You?] | Altos Ventures

Substack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