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순증이 중요한 이유> 넷플릭스 ... | 커리어리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순증이 중요한 이유> 넷플릭스 가입자 순증이 많이 떨어졌다는 소식인데요. 꽤나 크리티컬하게 시장은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구독 모델 자체가 어느정도 모수가 쌓이면 구독 해지율이 통계적으로 일정 수치에 수렴하고, 그러면 그 값에 따라서 base 구독자 * 연간 발생하는 매출 + (신규구독자 - 신규 구독자 유치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에 따라서 기계적인 계산이 가능하거든요. 넷플릭스가 목표치로 찍었던 숫자에 비례해서 마케팅을 했을텐데, 그 숫자에 도달하지 못하면 돈이 더 들어가고, 한번 안좋은 사이클로 흘러가면 비즈니스 자체가 많이 힘들어질수도 있고요. 구독모델은 그 자체로도 파워풀하지만, 계속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계산해야한다는 게 참으로 어렵기도 한 비즈니스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8조, 영익은 2조원 가량이네요. 놀라운 수치임에는 맞고요.

코로나 특수 끝났나... 넷플릭스 신규 가입 '뚝'

조선일보

코로나 특수 끝났나... 넷플릭스 신규 가입 '뚝'

2021년 4월 22일 오후 2:0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