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쇼핑라이브, 오픈 한 달만에 ‘라방맛집 | 커리어리

[ 배민쇼핑라이브, 오픈 한 달만에 ‘라방맛집’ 등극 ] 배달의민족이 지난 3월 배달앱 최초로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런칭했는데요! '배민쇼핑라이브'가 첫 방송 후 한 달만에 평균 시청수 4만을 넘어서며 *푸드 라이브커머스 채널*로서의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합니다. 1. 소비자 측면 인기이유 배민 플랫폼은 (라이브커머스에 익숙한) 20~30대 회원들이 많은데요 이들에게 ✅배민만의 감성과 재치를 담은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며 단시간에 '음식 라방'계의 뜨거운 채널로 주목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 -방송 중 구매한 상품권으로 곧바로 음식을 주문해 배달받은 고객들과 영상통화를 하는 등 눈길을 끌 만한 콘텐츠 -'ㅋㅋㅋ'(배민쇼핑라이브 내 '좋아요'에 해당) 2. 판매자 측면 인기이유 ✅배민 앱에서 곧바로 쓸 수 있는 상품권을 판매할 수 있어✅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배민쇼핑라이브 제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판매하는 채널과 사용하는 채널 간의 연결성✅, 시청자 및 회원들의 연령대 등을 고려했을 때 배민의 라이브쇼핑을 매력적인 통로로 여기며 제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배민 라이브쇼핑은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라는 그들의 브랜드 철학에 맞게 잘 나아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물밀듯이 밀려오는 라이브쇼핑 컨텐츠 홍수 속에서 어떤 배민만의 재치 포인트를 가지고 소비자와 판매자를 끌어들이고 락인해나갈 지 궁금해 집니다.

배민쇼핑라이브, 오픈 한 달만에 '라방맛집' 등극

한경닷컴

2021년 4월 23일 오전 12:2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