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왜 골든서클이 중요한가? 2. 우리는 사람들에게 신념을 팔아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신념을 판다는 것은 프로덕트의 근원을 설명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 3. 제품을 만드는 이유부터 시작하여, 어떤 방법으로 무엇을 만들었는지 설명하라. 4. 사실 판매 시점에서 제품의 성능은 중요하지 않다. 그 부분은 대중이 합리화해서 인정하게 될 것이다. 5. 골든서클 영상을 보다보니 떠오르는 장면은 '스타트업들의 IR 발표' 6. 그들은 WHY를 통해 제품의 이유를 설명한다. 7. 그 이후, 어떻게 구현했고, 누구와 함께 했고, '무엇을' 했는지 설명한다. 8. 그렇게 투자자를 설득한다. 9. 이후, 투자자는 투자 이유에 관하여 '대표자'를 보고 투자했다고 말한다. 10. 결국, WHY는 대표이자 대표의 신념을 설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설명 방식이다. 11. 여기에 더해, 그 가설을 '왜' 설정했고, '어떻게', '무엇을' 만들기 위한 것인지 사전 작업으로써 설정할 필요가 있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_ 사이먼 사이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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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3일 오전 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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