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대세! 유통가 휩쓴 구독경제 ✅ ] 📍오늘 날 구독 서비스는 동영상과 음악 등 콘텐츠 영역으로 확장된 데 이어 지금은 '구독 경제' 열풍이 유통가 전역으로 확산중 입니다. 식료품과 생필품 등 소비 시장에 깊숙이 자리 잡은 구독 결제, 이커머스 기업 뿐만 아니라 편의점, 백화점, 식품업체까지 충성고객을 유치하고 안정적 수익 모델을 확보하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도 빠르게 도입하는 추세 입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과 개인의 생활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가 맞물리면서 구독 서비스의 성장세가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대표적으로 롯데제과 과자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제주삼다수의 생수 정기 배송, CJ푸드빌과 한국야쿠르트의 샐러드 정기배송 구독 서비스 등으로 기업들의 다양한 구독서비스로 선풍적 인기와 정기배송 주문량 증가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가격 혜택, 기업은 고객 확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쌓은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구매 시기와 성향을 분석하여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소비자에게는 가격적 혜택으로 기업에게는 고객을 확보하고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예전 신문이나 우유 배달로 시작한 구독 서비스는 오늘 날 스마트폰과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19로인한 소비패턴의 변화로 다양한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소비자 상호작용 중심으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만족 시키는 구독 서비스의 진화를 기대해 봅니다.

[이슈분석]유통가 휩쓴 구독경제...정교하고 다양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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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분석]유통가 휩쓴 구독경제...정교하고 다양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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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3일 오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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